김자호 간삼건축 회장, 장성 아카데미 강연
15일 현장·온라인 중계

김자호 간삼건축 회장.

15일 열리는 제1129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 김자호 간삼건축 회장이 강단에 선다.

장성아카데미에 따르면 김자호 회장은 중앙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유학 후 귀국해 ㈜정림건축에 몸담았다. 이후 1983년 ‘간삼건축’을 창립했고 한국은행 신관, 포스코 본사, 포항공대, 여수엑스포 아쿠아리움 등 수많은 작품을 만들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회사로 우뚝 자리매김했다. 현재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축가협회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며, ‘은탑산업훈장’,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건축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회장은 이번 아카데미 강연을 인연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학업 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재)장성장학회에 강연료 전액을 기탁한다. 15일 강연에서는 건축은 오로지 사람을 배려하고 자연을 담아내는 일에서 시작한다는 그의 건축 철학과 건축 인생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한편 1995년에 개강한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2019년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로부터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 중이며,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장성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한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병행한다.
장성/박문수 기자 pm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