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50주년 조선대병원 “신뢰받는 병원 거듭”
코로나 예방, 간소한 표창 수여만
임경준 교수 등 장기근속자 상장

1971년 4월 15일 개원한 조선대병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은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최근 병원 10층 회의실에서 외부인사 초청 없이 각 부문별 대표 수상자만 참석하여 간소하게 표창장 시상식만 가졌다.

조선대병원은 최근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700명 대를 넘어서는 등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예방 차원으로 이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원 50주년 표창에는 ▲30년 장기근속 마취통증의학과 임경준 교수 외 21명 ▲20년 장기근속 순환기내과 고영엽 교수 외 19명 ▲10년 장기근속 내과계중환자실 안영준 교수 외 44명 ▲공로상 마취통증의학과 조수연 전공의 외 3명 ▲모범상 정주희 간호사 외 24명 등 병원의 발전과 명예를 드높인 교직원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정종훈 조선대병원장은 “유례없는 감염병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교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철저한 개인 방역 준수로 잘 이겨내고 있어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개원 50주년을 맞아 병원 신축 및 첨단 지능형 스마트병원 구축에 힘써 미래 100년을 위한 초석을 만들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발전으로 지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