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적가치 매칭데이 13일 개최
‘가치 on 같이 go’ 지역문제 해결 모색

지역의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한 행사 ‘가치on같이go’가 13일 오후 2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기업과 사회적가치 실행 주체간 협업(매칭)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역 발전,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에는 2021 사회적가치매칭데이 추진위원회가 올해 3월부터 사회적가치 의제를 공모하고, 응모한 30여 개 의제 중 21개 의제를 전문가 컨설팅으로 현실화시켜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방향과 맞는 의제가 매칭된다.

이날 10개 공공기관·기업과 19개 비영리단체·사회적경제조직·개인 등이 참여하며 공공기관·기업과 의제 제안 단체·개인이 만나는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중계된다.

올해 선정된 21개의 의제는 주로 마을 문제 해결, 환경개선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제로 ‘한국어 놀이터 한국인 선생님들(취약계층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EPS-TOPIK 문제’, ‘행복한 몸짓을 통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프로그램’, ‘IT를 활용한 경제활동 취약계층의 수익활동 기회 제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일 2021 사회적가치매칭데이 추진위원장은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이 더 확대되어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값진 결실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광주 사회적가치 매칭데이는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광주광역자활센터, 가치키움사회적협동조합,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광주ngo시민재단, 광주청년센터, 소셜캠퍼스온광주, 사회적협동조합살림, 남도일보 등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광주지역 사회적가치 실행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