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작품전시회 ‘눈길’
8개팀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
지역 산업체와 협업으로 추진

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작품발표회 전시 작품 /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이 산업현장의 기술을 접목한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28일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에 따르면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TAJO’, ‘전동스쿠터’ 등 8개팀이 지난 25일 3학기차 프로젝트작품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실습 위주의 교과운영을 교육목포로 지역 산업체와 협업으로 추진됐다. 단순한 학교수업을 통한 작품제작에서 벗어나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운 학문적 기술을 토대로 명실상부한 현장기술활용 작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팀별로 제작한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와 함께 산업체와 교류를 통한 제작과정에서의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 전시된 작품들은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자동화시스템과 학과장인 선권석 교수는 “이번 3학기차 프로젝트 발표회는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라며 “전공지식을 활용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대거 출품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는 미래 성장동력 기술 교육학과로 선정돼 정부와 광주광역시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아 스마트산단 필요인력 양성을 위한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특화캠퍼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는 학과명칭도 자동화시스템과에서 ‘스마트팩토리과’로 변경해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