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고 좌완 투수 최지민 1라운드 1순위

 

KIA 2022 신인 드래프트 지명선수 명단.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13일 ‘2022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강릉고 좌완 투수 최지민을 지명했다.

186㎝·94㎏의 체격을 지닌 최지민은 제구력과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다. 올해 전국 고교 야구대회에서 강릉고를 우승으로 이끌며 최우수선수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고 시속 143㎞의 공을 던지는 최지민은 입단 후 체계적 지도를 받는다면 구속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2라운드에서 KIA는 광주제일고 내야수 윤도현이 지명됐다. 181㎝·82㎏의 신체 조건을 지닌 윤도현은 중학교 시절부터 KIA 1차 지명 선수인 김도영과 지역 라이벌 구도를 이뤘던 유격수로 꼽힌다. 강한 타구를 생산하는 능력과 견실한 수비력도 갖췄다.

3라운드에서는 배명고 좌완 투수 강병우(184㎝·90㎏)의 체격에 최고 시속 143㎞의 공을 던지는 투수로 불펜 즉시 전력감으로 평가 받는다. 4라운드에 지명된 전주고 우완 사이드암 투수 김찬민(185㎝·85㎏)은 투구 밸런스가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공 끝 움직임이 좋아 땅볼 유도 능력이 탁월하다.

5라운드에서는 경기고 포수 이성주(185㎝·95㎏)는 강한 어깨와 파워, 유연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중장거리형 타자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KIA는 6라운드 백도렬(연세대. 외야수), 7라운드 황동하(인상고. 투수), 8라운드 한승연(전주고. 외야수), 9라운드 신명승(진흥고. 포수), 10라운드 손진규(송원대. 투수) 등 총 10명을 지명했다.

권윤민 KIA 스카우트 워킹그룹장은 “좌완 투수와 우타 중장거리형 야수들을 지명하는 데 주력했다”며 “원했던 선수들을 모두 뽑게 돼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