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비결 사주 궁합…사이버 점집 ‘북적’
휴대폰 ‘모바일 철학관’ ‘부적’서비스 각광

‘첨단시대, 운세·부적이 웬 말?’
그렇지만 운세를 점치려는 사람들은 늘고 있다. 새해 벽두, 점집이나 철학관은 가정이나 개인의 길흉화복을 점치려는 사람들로 줄을 잇지만 온가족이 인터넷을 통해 몇 번의 클릭으로 토정비결을 보는 것도 좋을 긋하다.
이처럼 운세를 점치려는 네티즌들이 증가하면서 토정비결이나 궁합 사주 등 운세 서비스를 하고 있는 포털업체나 관련 사이트들도 ‘새해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게다가 이동통신 업체들도 콘텐츠를 보강해 휴대폰으로 새해 운세를 알아보고 액운을 쫓는 ‘모바일 철학관’과 ‘부적’ 서비스를 출시, 각광을 받고 있다.

◇인터넷 운세사이트
‘토정비결은 정해진 144괘의 원리로 개인별 사주에 의한 한 해의 길흉화복을 점치는 것으로 인터넷 사이트에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토정비결 등을 통해 나온 점괘에 대해서는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새해 마음을 가다듬는 기회로 봐야한다고 조언한다. 대부분의 인터넷 운세사이트가 무료와 유로를 병행하는 것이 특징.
야후 코리아 운세(http://kr.fortune.yahoo.com), 다음 운세(http://fortune.daum.net), 네이버 운세(http://lucky.naver.com), 네이트 운세(http://fortune.nate.com)·라이코스(http://lucky.lycos.co.kr) 등은 포텔업체들은 대부분 새해 토정비결과 별자리점 꿈해몽 풍수 궁합 성명풀이 등 다양한 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이들 사이트들은 ARS를 통해 역술인과 1:1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다음 운세는 동양운·퓨전운·재미운·테마운 등 네티즌의 성향에 따라 재미를 곁들이고 있다. 동양운은 정통사주나 토정비결, 궁합 등을 보지만 퓨전운은 별자리 운세나 별자리 12진법 등을 살펴보고, 재미운은 만화주역점이나 고스톱끗발 등의 게임운도 살펴볼 수 있다.
야후 코리아 운세는 사주운세나 궁합, 꿈풀이, 별자리 운세 및 1:1 운세상담 등을 운영한다. 특히 야후 코리아 운세는 유료(2천원)로 운영하는 한편 신년운세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자유여행권, 플레이스테이션, 인라인스케이트 등을 경품으로 나눠주기도 한다.
네이버 운세는 ‘공짜’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족집게 일년신수, 궁합 등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부적 서비스도 병행한다. ‘2003 토占비결’이벤트를 마련한 네이트닷컴은 이색 이벤트도 병행한다.
그밖에 사주닷컴(www.sazoo.com), 산수도인(www.fortune8282.com), 도통(www.dotong.co.kr), 천문주역(www.ichingplaza.com), 네팔자닷컴(www.ne8za.com), 에스크퓨처닷컴(www.askfuture.com) 등 역술 전문사이트도 헤아리기 힘들 지경이다.
사주닷컴(www.sazoo.com)은 무료와 유료, 두 가지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해의 토정비결, 타로카드 점, 동물점, 살풀이, 음식궁합 연산기, 러브 캐스터, 만화주역점, 심리테스트, 꿈해몽 등의 다양한 항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좀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대한생명도 자사 홈페이지(www.korealife.com)를 통해 ‘2003년 토정비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 서비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휴대폰 운세ㆍ부적서비스 인기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통신 3사가 공급하는 각종 운세 및 액막이 부적 서비스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K텔레콤을 통해 건당 500~700원에 ‘모바일 부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길길카툰, 에밀레정보통신, 엠쿨, 인포허브, 캐릭터코리아, 기바이오, 비즈브레인 등은 접속자들이 폭증하고 있다.
KTF멀티팩에 자사의 ‘사주닷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오텔의 경우 지난달 16일 서비스에 들어간 ‘토정비결’은 하루평균 1천500여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건당 500원에 제공되는 이 토정비결서비스는 나쁜 운을 한방에 날려버리는 도깨비가 나오면서 휴대폰이 진동토록 하는 ‘도깨비 진동 액땜’ 모드를 채택해 눈기을 끌고 있다. LG텔레콤도 자사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지아이를 통해 운세와 부적을 조합한 멀티미디어 운세서비스 ‘떳다! 삼장법사’ 등 각종 운세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