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센터 등과 유스퀘어·송정역 일대

 

광주환경공단, 주요 공공시설 협업 방역 봉사 활동. /광주환경공단 제공

광주환경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 재난대응봉사회,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광주광역시 주요 공공시설인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과 송정역 등에서 방역 봉사를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공단은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 시작에 따른 활동 증가로 시·도간 이동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광주를 찾는 시민들의 안전한 방문을 위해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을 중심으로 방역 봉사를 했다.

이날 방역 봉사에는 공단 외에도 기존 공공시설 방역 봉사를 진행했던 대한적십자사 재난대응봉사회,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등이 합세해 공공시설 구석구석 꼼꼼하게 방역을 진행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직원들로 방역봉사단을 구성,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이용객이 많은 주말 오전 주요 공공시설 방역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김강열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방법을 고심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발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환경공단은 말바우시장, 양동시장 등 광주 지역 전통시장과 인근 마을 경로당도 주기적으로 방역 봉사를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