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피스재단 광주전남본부·한중문화교류회 공동주최
서인택 의장 ‘미래 통일한국 국가비전을 나의 꿈으로’ 특강

 

광주지역 오피니언 리더 초청 ‘원 코리아 코리안드림 통일공감 토크콘서트’가 한국글로벌피스재단 광주전남본부와 한중문화교류회 중앙회 공동 주최로 지난 26일 광주 서구 마륵동 데일리웨딩컨벤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조병석 글로벌피스재단 광주전남본부 회장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원구 한중문화교류회 이사장의 환영사와 경과 보고, 내빈 소개,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영상 축사, 송기석 전 국회의원(변호사) 축사가 있었다.
 

강원구 한중문화교류회 중앙회 이사장

이어 서인택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의장이 ‘미래 통일한국 국가비전을 나의 꿈으로’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 원 코리아 실천 방향을 명쾌하게 제시해 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서인택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의장

원 코리아 실현을 위한 전국 순회 통일실천지도자 초청 제46차 코리안드림 특별세미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이번 행사의 마지막 순서는 ‘코리안드림’ 책 저자인 문현진 글로벌피스재단 의장이 작사·작곡한 통일노래 ‘하나의 꿈’을 테너 이상화·박정하씨가 들려주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조병석 한국글로벌피스재단 광주전남본부 회장

이날 행사에는 내년 광주시교육감 선거 출마가 예상되는 강동완 전 조선대 총장·박혜자 전 국회의원·이정선 광주교대 교수·이정재 전 광주교대 총장·최영태 전 전남대 인문대학장을 비롯해 서봉한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상임대표, 김상덕 민족통일 광주시협의회장, 현지 광주시 남북교류협의회 상임대표, 김남전 전 광주향교 전교, 탁인석 광주시문인협회장, 박환태 ‘사실과 과학 문화행동’ 공동대표, 김인주 무등산무돌길협의회 상임의장, 김호동 5·18구속부상자회장 등 각계 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송기석 전 국회의원

한편 글로벌피스재단은 모든 인류는 한가족(One family under God)이란 비전아래 글로벌평화구축을 위한 초종파, 초정파 활동을 하는 국제 비영리민간단체 NGO이다. 국내에서는 평화구축을 위한 우선 해결 과제로 분단 극복과 통일실현을 목표로 한 생활형 풀뿌리 통일운동을 전개중이다. 특히 코리안드림 비전 제시로 통일한국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다각도의 국제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원 드림 원코리아(하나된 꿈, 하나의 코리아)’를 향한 대장정으로 한민족 미래 비전 제시에 큰 역할과 활동을 하고 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