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천중 총동문대책위,재선정 촉구
학부모 요청서 보성교육청에 전달
지역민들 간 갈등 새로운 국면 맞아

 

대책위는 지난 24일 보성교육지원청을 방문, 교육 주체인 초.중학교 및 예비초교생 학부모들의 통합학교 부지를 보성회천중학교로 재선정 해줄 것을 요구하는 요청서 116부를 접수했다. /보성회천중 총동문대책위 제공

전남 보성회천중 총동문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최근 전남도교육청이 추진중인 보성회천초·중 미래형통합학교 부지 재선정을 다시 한번 촉구하고 나서 지역민들간 갈등이 재점화하는 모양새다.

대책위는 지난 24일 보성교육지원청을 방문, 교육 주체인 초·중학교 및 예비초교생 학부모들의 통합학교 부지를 보성회천중학교로 재선정 해줄 것을 요구하는 요청서 116부(총 대상 인원 수 대비 97% 이상)를 접수했다.

이 요청서에는 ‘향후 아이들 교육의 안정적 운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현 보성회천중학교를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부지로 재선정 할 것을 요구하며 이에 동의서를 제출합니다.’라는 내용을 담았다.

앞서 보성회천초·중 통합학교 부지선정 문제와 관련, 대책위는 ▲지역주민 절대다수가 원하고 있다는 점 ▲향후 학교의 확장성과 발전가능성 감안 시 공간 효율성이 높은점 ▲체육관 시설 등 학생들 교육 여건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는 점 등을 들어 보성회천중학교로 부지 재선정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이에 따라 이번 학부모들의 부지 재선정 요청서 접수로 미래형통합학교 부지선정 관련 갈등은 새로운 국면을 맞게됐다.

그동안 교육당국은 학교 교육 당사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이 절대 중요함을 강조해 왔고 지방선거 일정 등을 감안, 6월까지 통합운영학교 관련 절차를 잠정 중단하겠다고 일방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이와 관련, 김성훈 보성회천중학교 총동문회장은 “미래형통합운영학교 부지 선정 관련 갈등은 지역민들의 여론을 제대로 수렴하지 않은 교육당국의 졸속 추진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보성회천중학교로 부지가 선정되기를 바라는 학부모들의 의사가 확인된 만큼 6·1 선거 이전에 이 문제를 합리적으로 결정해 줄 것을 엄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히 부지 선정 관련 불필요한 논란을 수습하고 지역과 동문회, 교육주체가 합심해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성회천중학교 총동문회는 부지 재선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여 보성회천지역 거주 동문 500명, 관외 거주 동문 451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회천면민회는 총회를 통해 부지 재선정 촉구를 결의하고 관련된 공문을 도교육청에 접수한 바 있다. 또한 보성교육지원청 중재로 보성회천중학교와 회천초등학교 대표단이 만나 중재안을 모색했으나 1차 회의 후 회천초교측의 불참으로 무산된 바 있다./ 동부권 취재본부 허광욱 기자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