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안과 뉴스 소식지 발간
○…광주안과가 지역민의 안건강을 위해 자체 소식지를 창간했다.
광주안과에 따르면 질병의 치료보다는 예방이 먼저라는 윤리 강령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이번달 중순 소식지를 창간했다.
창간호인 1월호에는 ‘꿈의 라식 자이옵틱스 시술’에 관한 기사를 특집으로 소개했고 백내장과 어린이 시력관리법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
김형태 원장(발행인)은 “안 질환 사연이나 기타 뉴스거리를 제공해 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경제적 사정으로 치료를 미루고 있는 사람을 선정해 무료 수술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광주안과 뉴스는 1년 4차례 타블로이드판 4면으로 발행된다.

전남대병원 美암센터와 자매결연
○…전남대병원은 최근 미국 텍사스 테크 대학 메디컬센터 Southwest 암 센터와 자매 결연을 했다.
전대병원은 올해 말 개원을 앞둔 화순병원을 호남권 최대 암 센터로 특화시킬 방침으로 양 대학간 원활한 의료 정보 교환을 위해 이번 결연을 맺었다.
텍사스 테크 대학 암 센터는 지난 1969년 설립돼 텍사스 서부권 주민들의 건강 의료를 담당하는 주된 의료기관으로 성장했으며 특히 암 센터는 새로운 연구와 진료로 다양한 업적을 이룩한 바 있다.

인터넷 진료 예약 가능
○…전남대병원은 내원 환자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하고 환자와 보호자들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 예약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전대병원에 따르면 지금까지 병원을 직접 방문해 예약을 해야만 했던 환자들도 이제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전화나 인터넷으로 원하는 전문의에게 진료예약을 할 수 있게 된데다 광주 지역은 물론 전국 어디서든 예약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경우 병원 홈페이지(http://cnuh.com)에 접속한 뒤 예약코너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예약 담당자가 확인해 인터넷이나 전화로 알려주게 된다.
예약은 예정 진료일 3일 전까지 가능하며 예약이 확정된 환자는 예정 진료일에 원무과에 들러 보험증, 요양급여의뢰서 등을 제출하고 접수하면 된다.

동아병원 무료 건강강좌
○…동아병원은 매주 수요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무료 건강강좌를 벌이고 있다.
동아병원에 따르면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병원 10층 세미나실에서 지역주민 및 환자들을 대상으로 최신의학정보 및 건강상담을 실시한다.<문의는 062-650-2540>

가훈써주기 행사 성료
○…첨단병원이 설을 앞두고 병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첨단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서예가 현곡 신명섭 선생을 초청해 입원환자 및 내원객 등에게 가훈을 무료 제공하는 행사를 벌였다.
첨단병원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지난 21일부터 3일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 많은 환자와 내원객이 관심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최첨단 진료 및 복지 행사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대 병원 승진인사
▲이용희 총무부장 ▲박환천 총무과장 ▲임철수 원무과장

의료상식/콜레스테롤 치료법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