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상권 활성화 경쟁력 확보
침체 지역경제 활력 기대

 

광주광역시 동구는 100억 규모의 충장상권 르네상스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광주충장상권 르네상스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어 구도심 상권 부활을 위한 사업을 상인, 지역민 등에게 널리 알리고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광주 동구 제공

광주광역시 동구는 100억 규모의 충장상권 르네상스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광주충장상권 르네상스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어 구도심 상권 부활을 위한 사업을 상인, 지역민 등에게 널리 알리고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금남로 근린공원에서 열린 착수보고회는 임택 동구청장,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상권활성화협의회 위원, 상인,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권 르네상스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며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부터 1년 차 사업이 시작되는 ‘상권 르네상스사업’은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총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충장로와 금남(충금)지하상가를 지하와 지상을 잇는 입체 상가로 융합시키고, 쇠퇴한 상권을 ‘상권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환경개선 및 도심 상권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문화가 숨 쉬는 행복 충장, A.C.E 상권!’이라는 비전 아래 △예술(Art)이 있는 상권 △문화(Culture)가 있는 상권 △지속가능한(Eco) 상권 등 3개 테마로 충장로 상점가와 금남(충금)지하도 상가 일대를 대상으로 ▲구간별 특화거리 조성 ▲충장영화제 ▲특화디자인 스트리트 ▲미디어 아트존 ▲충장특화마켓 ▲충장문화데이 ▲특화거리 페스티벌 ▲청년·장인 커넥티드 ▲스마트 쇼핑 플랫폼 ▲핵점포 육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광주충장상권 상권활성화 추진단’ 구성을 완료하고 충장로1~5가 일원에 다양한 판매 장터와 볼거리를 제공해 폭넓은 연령대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충장라온(RA-ON) 페스타’와 코로나19로 침체기에 놓인 지역 문화예술인은 물론 소상공인, 지역민을 위한 ‘충장 문화데이’를 개최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호남 상권의 뿌리이자 자존심인 충장로가 옛 명성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으로 동구 전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광주경제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건우 기자 pg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