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에서 자신감 찾았다”

21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김기훈 선수.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좌완 투수 김기훈(22)이 상무 전역과 동시에 KIA에 합류했다.

21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김기훈은 “부대에서 나오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야구장에 오니 전역이 실감이 난다”며 “감독님께 몸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군 복무를 하면서 지난 비시즌에 준비를 많이 했다. 투구 밸런스에 변화를 줬고 올해 퓨처스리그에서 매 경기 결과도 잘 나왔다”면서 “가장 큰 목표는 자신있게 내 피칭을 하는 것이었는데 올해 어느정도 목표로 잡은 모습이 나왔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잠실구장에서 열린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에서 활약했던 김기훈은 “그 경기가 올해 치른 경기 중 가장 좋았다고 생각한다. 늘 그 때 느낌을 잊지 않고 유지하려고 한다”며 “잠실구장 마운드에 올라서 처음 공을 던질 때부터 감이 굉장히 좋았다. 평소보다 공이 잘 눌리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마운드에 서면 어떤 상황이든 내 피칭을 하는 데에 집중하겠다. 오랜만에 1군 마운드에 올랐다고 더 잘 하려고 하면 욕심이 생겨서 무너질 수 있다”며 “지금까지 훈련한 것만 생각하고 감정을 잘 조절하면서 던질 것이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선발과 중간을 왔다갔다 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선발투수로만 나가면서 많은 것을 얻었다”며 “어느 포인트에서 힘이 떨어지는지, 어떻게 하면 최대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지 알게 됐다. 내년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선발투수를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