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구민의 날 기념행사 ‘다채’

 

d광주 북구청 전경. /남도일보DB

광주광역시 북구는 26일 오전 10시 북구문화센터에서 ‘2022 북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 주민자치 프로그램 페스티벌, 각종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주민대표가 구민헌장을 낭독하고, 지역경제, 문화체육, 사회봉사, 효행, 장한장애인 등 5개 부문에 선정된 모범주민에게 올해의 구민상을 수여한다.

이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페스티벌에서는 동 주민자치센터 11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사물놀이, 라인댄스, 퓨전연주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다양한 연계행사도 마련됐다. 양산호수공원 둘레길에서는 홍보·체험·판매·공연 등 31개의 부스를 운영해 주민 지원 정책과 사업들을 소개한다. 아울러 가상현실(VR) 드론 체험, 인공지능 코딩로봇 체험, 건강체험, 플리마켓,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경제위기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기념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43만 구민과 힘을 모아 더욱 발전하는 북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20년 개청 40년을 맞아 ‘북구 설치령 공포일’인 9월 26일을 ‘북구민의 날’로 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