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OW
SPOTV NOW

PL 토트넘-아스날 1일 저녁 8시30분 SPOTV NOW 생중계

2022~2023 시즌 첫 골과 헤트트릭에 이어 한국 국가대표 A매치 평가전 1, 2차전에서 연속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오늘밤 득점포를 가동한다.

1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22-23 프리미어리그(이하 PL) 9라운드에서 아스날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가 펼쳐진다.

현재 PL 1위 아스날과 리그 무패 행진 중인 토트넘의 선두 쟁탈전은 1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지난 시즌 ‘PL 득점왕’ 손흥민은 지난달 18일 레스터전에서 시즌 첫 골에 이어 해트트릭을 폭발시키며 화려하게 골 신고를 마쳤다.

레스터전에 이어 소집된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코스타리카전 프리킥 골, 카메룬전에서 득점포를 터뜨린 손흥민이 네 경기 연속 골을 노린다.

레스터전에서 3득점을 몰아친 손흥민은 PL 통산 96호골을 기록하며 역대 35위에 올라있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과 맨시티, 토트넘에서 활약한 바 있는 ‘토고 레전드’ 엠마뉴엘 아데바요르의 97골에 도전한다.

리그 6승 1패, 17득점 7실점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는 아스날은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뽐내고 있다.

전방에서는 가브리엘 제주스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고 윌리엄 살리바와 벤 화이트,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안정된 수비를 뽐내는 중이다. 다만, 부상 이슈가 있는 토마스 파티가 이번 경기에서 그라니트 자카와 함께 아스날의 중원을 책임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PL 5승 2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토트넘은 선두 탈환에 도전한다.

‘에이스’ 해리 케인이 리그 6골로 맹활약 중인 가운데 손흥민이 득점 가뭄을 끝내며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로드리고 벤탕쿠르, 이브 비수마 등 미드필더진이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허벅지 부상을 당한 주전 골키퍼인 주장 위고 요리스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북런던 라이벌인 아스날과 토트넘의 최근 여섯 차례 맞대결에서는 무승부 없이 모두 홈팀이 승리한 바 있다.

아스날은 토트넘 상대 홈 3연승을 노리고, 토트넘은 17-18 리그컵 8강 승리 이후 약 4년 만에 아스날 원정에서 승리에 도전하게 된다.

PL 선두 자리를 두고 펼쳐지는 북런던 더비는 1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