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직업의 미래를 말한다’ 주제
전문가 강연·특강·토론회 진행

 

국립광주과학관은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와 ‘인공지능 시대, 직업의 미래를 말한다’를 주제로 제1회 인공지능오딧세이 포럼을 개최했다.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국립광주과학관은 한국과총 광주전남연합회와 함께 최근 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인공지능 시대, 직업의 미래를 말한다’를 주제로 100여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회 인공지능오딧세이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을 선도하는 광주지역의 인공지능 과학문화 관련 이슈를 발굴하고,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사회를 새롭게 전망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된 시민참여 포럼이다.

기조발제자로 나선 황준원 미래채널 MyF 대표는 ‘인공지능과 미래직업’ 주제의 특강에서 다양한 직업에서 인공지능이 활동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하고, 새로운 시대변화에 맞는 교육과 소양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득조 광주과학기술원 인공지능연구소 실장은 “인공지능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로써 미래시대 대비를 위한 가치관 설정이 중요하다” 말했다.

김경진 광주시교육청 장학관은 “인간과 AI가 공존하는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은 첨단정보기술을 포용하면서도 인간의 존엄성 및 감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인문학적 소양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동윤 광주과학고등학교 교과장은 우수한 인공지능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광주시교육청의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국립광주과학관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이번 포럼에서 보여준 학생들과 학부모의 미래직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놀랐다”며 “내년 초 새롭게 선보일 인공지능관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소통의 장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서영 기자 d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