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실·IT 교육 지원…디지털 격차 해소

 

광주 남구 신애원에 한전KDN IT움이 문을 열었다. /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14일 광주광역시 남구에 소재한 아동보육시설 신애원에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KDN IT움’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IT의 싹을 틔우다’라는 뜻을 지닌 ‘KDN IT움’은 ICT업과 연계한 한전KDN만의 고유 사회공헌 브랜드이자 IT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에 PC실과 IT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7년 나주 금성원을 처음으로 매년 평균 10여 곳에 구축해 기증하고 있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요셉 신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아동들의 IT 교육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은 “미래의 IT 주역이 될 인재들에게 쾌적한 IT교육 환경을 조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한전KDN은 에너지ICT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에 맞는 역량을 발휘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가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기업 특성에 맞는 IT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수년째 이어오고 있다.

해당 과정 수료생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도서벽지 청소년들의 IT체험을 지원하는 등 선순환적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