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과다 복용 예방 등 교육

지난 23일 삼산도서관에서 열린 의료급여제도 설명회 전 교육생들에게 웃음치료 강의로 긴장감을 풀어주고 있는 모습./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지난 23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삼산도서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자 총 183명 중 복합 만성질환 대상자들로 약물 과다 복용 예방과 올바른 병원 이용법 숙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시작 전, 움츠러들어 있던 대상자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항상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란 주제로 웃음 치료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 ▲연장승인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 시 필요한 절차 및 제도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을 동영상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했던 의료급여 절차에 대해 잘 알게 됐다”며 “더불어 웃음치료 강의로 마음껏 소리 내 웃을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에는 총 6천643명의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과 합리적 의료기관 이용지도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간호사)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사례관리 업무로 의료급여수급자들의 매년 증가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윤별 기자 star26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