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 25일 개막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25일부터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을 개막한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시각 매체에 익숙한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만한 블록아트체험전이 광주에서 펼쳐진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은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을 25일 개막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나라 구전설화이자 판소리계 소설인 ‘별주부전&토끼전’을 각색해 스토리와 체험, 놀이 요소를 더한 어린이 대상 블록 아트 체험전이다.

특히 ‘별주부전&토끼전’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인도·중국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구전설화가 존재함에 따라 ‘아시아 문화콘텐츠’와 연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

아시아 구전설화를 기반으로 하는 ‘별주부전&토끼전’ 이야기에 따라 어린이들은 초대형 블록아트를 체험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블록아트로 만들어진 토끼·자라·용왕 등 주요 등장인물들이 평면이 아닌 입체적으로 자리하고 있어 스토리를 보다 섬세하게 이해하는 한편, 용궁·육지·바다 등을 오가며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펼치게 된다.

이번 특별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7회차로 프로그램이 나뉘며, 한 회차당 전시 관람 30분과 케플블록 체험존 60분 등 총 90분동안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러 가는 길’ 포스터

‘케플블록’이란 김계현 작가가 직접 개발한 육각형 모형의 조립식 블록완구로, 위 아래로 쌓을 수 있는 기존 블록과 달리 좌유상하 방향으로 슬라이딩하는 방식과 축적하는 방식으로 조립할 수 있다. 연령별 진도에 따라 블록의 크기가 달라져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형태로 조립을 완선, 이를 통해 스스로 조립 아티스트가 돼 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관람권은 네이버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예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CC 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