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 기대

 

최근 진행된 강진군 기초생활거점 사업준공식 행사 현장.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은 최근 칠량면 복지회관에서 ‘칠량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박진수 추진위원장,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발전을 함께 축하했다.

칠량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칠량면 중심지에 공동체 공간을 조성해 문화·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농촌지역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지난 2019년부터 올해 11월 준공 시까지 총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복지회관 리모델링, 아동센터 신축, CCTV 설치, 간판정비, 가로경관개선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주민들이 거점시설을 활용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병행했다.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지역 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으로 기존의 복지회관 리모델링으로 부족했던 주민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화활동 공간도 마련, 주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수 추진위원장은 “사업 준공이 끝이라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 주민들이 시설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칠량 주민 남녀노소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바탕으로 젊고 활기찬 농촌이 되도록 강진 농촌마을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