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 주제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을 주제로 소식지 ‘공감톡톡’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여는 광주 학생과 학생 맞춤형 기초·기본 학습을 통한 역량 강화로 새로운 광주교육으로의 전환과 변혁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첫째 다양한 실력의 시작, 탄탄한 학력 ▲둘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광주 인성교육의 방향 ▲셋째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넷째 다양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특기적성교육 등을 담았다.

또 기본적인 학력과 더불어 인간다움을 지향하는 인성 역량, 디지털 시민의식, 다양한 특기적성 계발 등 미래기술을 삶에 적용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광주교육이 추구하는 다양성을 품은 학생 실력 향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방향이 제시됐다.

최성광 교육정책연구소장은 “혁신적 포용교육의 핵심은 학생이 꿈꾸는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지원하고 도와주는 교육이다”며 “이번 공감톡톡 발간을 계기로 광주교육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학생의 꿈이 실현되는 교육을 추진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식지는 지역내 전체 초·중·고·특수학교, 교육지원청, 산하기관에 배부된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