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청춘아람 농장대표 출품 ‘단감’ 영예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청춘아람 농장 김영재대표가 출품한 ‘단감’이 대상을 수상했다./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청춘아람 농장 김영재(26) 대표가 출품한 단감(부유)이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과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과종별 신청(178점)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지난 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분야별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 대표는 지난 2018년 한국농수산대학을 졸업 후 영암군에 정착한 청년농업인이다.

전남농업기술원과 영암군농업기술센터 현장기관실습을 거쳐 농업에 뛰어든 후 ‘청춘아람’이라는 자체브랜드를 만들고, GAP 인증을 받는 등 기본에 충실한 농사를 짓고 있는 지역사회 유망 농업인으로 통한다.

김 대표는 “도시에서만 생활하다 졸업 후 농업을 시작해 농사경력은 짧지만 나무 한 그루마다 정성을 다해 살펴보며 소비자들이 다시 찾는 과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농업에 꿈을 담고 열정을 투자하는 청년 농업인으로서 대단히 영광스러운 큰상을 받게 됐다. 앞으로 농업에 더 큰 꿈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년 전부터 영암군이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배, 단감 등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왔고, 올해는 최고상인 대상까지 수상했다”며 “영암군의 기후조건과 농업인 재배기술이 최고 과일 생산에 특화된 지역이라는 것을 보여줬고, 앞으로도 농업인에 대한 각종 지원과 역량 강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