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훈(호남풍수지리협회 회장)

최성훈 호남풍수지리협회 회장

대한민국은 진정 민주공화국인가?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진정 국민으로부터 나오는가?

반헌법적이며 불공정과 몰상식의 상식화를 국정지표로 삼지 않고서는 일어날 수 없는 작태들이 참사형태로 일상화되는 작금의 현실이 고물가·고금리등 퍼펙트스톰으로 민초들의 삶을 암울하게 만들고있다.

책임소재를 따지기 전에 “한 나라의 정치수준은 그 나라 국민수준의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는 격언을 냉철하게 생각해볼 때이다.

대장동 사태로 절대다수 민초들의 대장을 꼬이게 만드는 ‘환장하겠네 현상’을 블랙코미디로 연출하는 반집단 지성적 민주인지 만주인지 당명조차도 부끄러운 야당의 행태 또한 민초들의 작은 소망조차도 짓밟고있다.

이제 주권재민의 민주주의를 더이상 구두선으로 논하지 말 때가온 것같다.

민주주의를 참칭하는 사이비민주당 불공정과 몰상식, 국민의 적당 유한한 국가적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정치의 본질이라고 한다면 그 교과서는 대한민국에서는 이미 휴지조각이 되었다.

이제 오월의 빛으로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피로써 지켜온 호남의 민초들이 영적 횃불을 들고 나설 때가 도래했다.

같음을 구하고 다름을 존중하는 ‘구동존이(求同存異)’의 실천으로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의 세상을 만들어가자!

침몰하는 대한민국호를 구하는 구동과 민주 없는 민주당과 국민 없는 국민의힘에게 오월의 빛이 광주혼(KJ spirit)으로 부활하는 존이를 깨닫게 해줄 때가 왔다.

대영제국의 국가가 생각나는 새벽이다 “God save the queen!”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