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2일 소속 회원 신임 투표 거쳐 선출
감사 후보엔 최정익·고운오 변호사 등록

 

장정희 법무법인 감동으로 대표변호사

차기 광주지방변호사회장 선거에 장정희(54·사법원수원 28기) 변호사가 단독 입후보했다.

6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변호사회는 오는 12일 본회와 각 지회(순천·목포·해남) 지정투표소에서 단독 입후보한 장 후보에 대한 신임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광주변호사회는 감사 후보 등록을 마친 최정익(54·군법무관12기)·고운오(51·사법연수원 37기) 변호사에 대한 신임 투표도 이뤄진다.

장 후보가 이날 당선된다면 내년 1월 중 정기총회를 거쳐 광주변호사회 제57대 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감사도 2년 임기를 보장받는다.

전남 영광 출신인 장 후보는 영광 해룡고등학교와 전남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장 후보는 1996년 제38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을 거쳐 1999년 광주지방법원 판사로 임관했다. 이후 광주지법 순천지원 판사, 광주고법 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광주지법·가정법원 장흥지원장 등을 역임했다. 16년간 법원에서 근무한 장 후보는 2015년 광주에서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다. 현재는 ‘법무법인 감동으로’ 대표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장 후보는 지난 2년간 광주변호사회 제1부회장을 맡기도 했다. 장 후보는 지역 법조계에서 민·형사를 막론하고 각종 법리에 두루 밝은 변호사로 평가받는다.

대법원 재판연구관은 법리해석 능력이 탁월한 소수의 판사가 주로 맡는다.

장 후보는 “광주변호사회장에 당선된다면 소속 회원들의 권익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