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봉한·김선정 1·2대 상임대표 이·취임식도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는 제2기 출범 및 상임대표 이·취임식을 14일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가졌다./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제공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는 제2기 출범 및 상임대표 이·취임식을 14일 오전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홀로아리랑(독도 이승철) 축하공연과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활동영상을 상영했다.

본행사는 2기 출범 정관과 회칙 심의의결에 이어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홍보영상 시청, 지난 2015년 6월부터 7년 6개월 동안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초대 상임대표로 재임하는 동안 코라안드림 비전확산을 통한 원 코리아 살현을 위해 노력해 온 서봉한(서양화가) 상임대표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서 상임대표의 이임사가 있었다.

이어 임원진에 대한 위촉장 및 임명장 전달, 김선정(농촌진흥청 식량과학원 전국 14개품목별연합회장)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2대 상임대표 취임사, 강기정 광주시장 축사(영상), 광복80주년 통일실천 1천만 대행진 영상 시청, 서인택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중앙협의회 공동상임의장의 ‘한반도 통일의 역사적 기회와 코리안드림’이란 주제의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광주본부 2기는 고문, 자문위원, 삼임대표, 공동대표, 사무총장, 광주시 여성회장, 각 구 회장, 각 구 여성회장, 통일실천교수협회, 전문운영위원, 문화예술분과, 홍보분과, 언론분과, 체육분과, 탈북민회, 재무, 감사, 전남 공동대표단 등 50여 명으로 구성됐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