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서울 노원어린이극장서
ACC인형음악극 ‘깔깔나무’ 선봬

 

지난해 11월 종로아이들극장에서 열린 ACC인형음악극 ‘깔깔나무’ /ACC재단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창제작 작품 유통을 통해 문화향유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이 2023년 새해 유통 포문을 연다.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노원어린이극장에서 개최하는 ACC인형음악극 ‘깔깔나무’가 바로 그것.

이번 공연은 지난해 ACC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노원문화재단이 노원어린이극장 세대공감 프로젝트로 ‘깔깔나무’를 초청해 성사됐다.

ACC인형음악극 ‘깔깔나무’는 섬세한 목각인형을 전문 연극 배우가 연기하는 어린이 인형 음악극으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작품은 새 아파트로 이사한 날 인형 곰곰이를 잃어버린 파니가 친구들과 곰곰이를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통해 생명과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특히 탄탄한 스토리에 영상과 음악 등 시각·청각적 요소들을 결합해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2015년 제작된 ACC인형극 ‘깔깔나무’는 전국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ACC 브랜드 공연”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ACC공연 유통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