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총장 김혁종)가 제1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신설된 디자인작품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지방대학 육성사업 재정지원 (디자인 분야)’사업의 지원 대상교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디자인작품 공모전은 고교생들의 순수하고 창의적 아이디어 전개와 재기발랄한 조형표현들이 발표되는 장은 물론 21세기 정보문화가 중심이 될 미래사회에서 지식 집약형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데 그 개최목적이 있습니다.
공모자격은 고교와 이에 준하는 학력인정 교육기관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표현하기’부문에 정밀묘사, 구성, 데생, 사진, 공익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렌더링, 웹 디자인, 영상,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이며 ‘만들기’부문에 생활용품, 공예품(금속, 목공예), 가구, 의상, 섬유패션소품, 인테리어, 환경디자인 등이다.
출품은 오는 7월10일부터 같은달 15일까지 광주대 예술대 디자인학부사무실로 하면되고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출품신청서에 본인 작품임을 증명하는 고교 미술지도교사의 날인이 반드시 있어야 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시상은 대상 1명에 상금 100만원, 금상 2명 상금 각 50만원 은상 3명 상금 각 30만원, 동상 3명 상금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또 우수지도교사상에도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대학 지원때 장학특전이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7월21일 광주대 홈페이지(http//www.gwangju.ac.kr)에 실리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대 디자인학부사무실(062-670-2655∼6)로 하면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