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사회봉사단(단장 이상열)은 여름방학에 봉사활동을 펼칠 ‘영 호남 4개 대학 나눔봉사단‘ 단원을 모집한다.
조선대 원광대 영남대 동아대 등 영·호남 4개 대학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나눔봉사단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영호남 4개 대학이 2개팀으로 나눠 영남과 호남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조선대 10명, 동아대 10명, 원광대 10명, 영남대 10명 등 각 40명씩 2개팀이 호남권과 영남권으로 나눠 6월30일부터 7월4일까지 4박5일 동안 봉사활동을 펼친다. 호남권은 원광대, 영남권은 동아대가 각각 주관대학이 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눔봉사단은 영·호남 학생들 간에 친밀감을 도모하고 다른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지역사회의 소외계층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
모집 인원은 남학생 10명, 여학생 10명 등 20명으로 사회봉사활동 및 각종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봉사 3학점 이상 이수자 또는 수강중인 재학생과 사회봉사단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는 우대한다.
자원봉사 종료 후 인증서를 수여하며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 사회봉사단(230-6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선대 어학교육원(원장 최기군)은 해외 어학연수 전시회를 27∼28일 본관 3층 어학교육원에서 개최한다.
취업·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해외 어학연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이번 전시회는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일본 학교 무료 입학상담을 비롯해 ▲방학을 보람있게-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선착순 장학금 받아보자- 전시회만의 특별 장학혜택 ▲취업, 외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장기 어학연수(6∼12개월)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참가 문의는 233-8171.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