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의 서울연구센터와 대덕 1.2 연구센터 전 건물에 무선랜을 통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했다.
모바일 오피스는 직원들이 건물안 어디서나 무선랜으로 사내망에 접속해 노트북 이나 PDA로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으로 누구나 접근가능한 무선랜의 특성이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기업내 통신망과 맞지 않아 구현이 미뤄져 왔다.
그러나 이번 모바일 오피스의 경우 직원 개인 ID와 암호를 통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하고 사용자 단말기와 무선랜 사이를 오가는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함으로써 정 보유출 가능성을 차단했다고 KT는 설명했다.

R&D 기능통합 조직 개편
○…SK텔레콤은 지난 13일 연구개발(R&D) 기능의 통합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 개편은 네트워크 연구원, 플랫폼 연구원, 정보기술원 등 R&D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전략기술부문을 신설하고 음성상품 중심의 마케팅 부문과 데이터상품 중심의 인터넷부문을 비즈니스부문으로 통합했다. 또 커스터머부문을 신설, 유통망 관리 등 직접 고객상대 업무를 전담하게 했다.
SK텔레콤은 회사 기여도에 따라 파격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주 5일 근무제를 빠르면 이달이나 내달부터 조기에 시행하는 등 직원 재충전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인력의 전략적 육성을 위한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매출액 대비 R&D투자 비중을 현재 2.2%에서 오는 2005년 3.0%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

장나라와 함께 여름캠프
○…KTF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용 브랜드 ‘비기(Bigi)‘ 회원들을 위한 여름캠프인 ‘장나라와 함께 가는 비기 알찬 우정 여름 축제‘를 벌인다.
내달 11∼14일, 16∼19일 두 차례에 걸쳐 강원도 용평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에는 해양스포츠 체험, 인기가수 장나라와의 팬미팅 등 다채로운 순서가 마련돼 있으며 프로게이머 이윤열. 홍진호도 특별 출연한다.
참가대상은 이달 말까지 비기에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이나 다른 고객 가입을 추천하는 기존 비기 회원으로 비기 홈페이지(www.bigi.co.kr)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 하면 280명을 추첨해 캠프에 초청한다.

망 개방·무선포털 서비스
○…온세통신이 최근 SK텔레콤에 무선인터넷 게이트웨이 접속 신청을 한뒤 향후 망 개방이후 독립 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세통신은 유선포털 신비로(www.shinbiro.com)를 통해 날씨, 도로정보, 뉴스, 게임, 벨소리, 캐릭터 등 각종 콘텐츠를 유무선으로 연동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지도검색 서비스 유료화
○…야후코리아는 지도검색으로 기업체들이 자신의 사업장을 광고할 수 있도록 한 유료서비스 ‘비즈맵’을 최근 선보였다.
비즈맵은 기존 지도검색 서비스에 각 사업장의 위치정보, 전화번호, 홈 페이지 주소 등을 첨부할 수 있도록 한 소액광고 상품으로 연 5만5000원이다.
각종 음식점, 병원 등 각종 생활정보 사업장의 위치를 노출함으로써 사용자에게는 필요한 생활정보를, 사업자에게는 보다 용이하게 자신의 회사를 광고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하는 것.
야후코리아는 비즈맵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야후 등록 또 는 키워드 광고 신규 고객에게 비즈맵 서비스를 50% 할인 제공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