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하이테크CAD/CAM과는 실무교육으로 현장적응력을 강화하기위해 CAD는 기초에서 3D까지, CAM은 CNC프로그래밍, 3차원 모델링, CAM실습교육을 충실히 하고 있다.
재학중 중등학교 실시교사와 기계설계 산업기사, 생산기계 산업기사, 전산응용 산업기사,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 중교사, 자동차 생산업체, 철강업체, 조선소, 일반 산업기계 생산업체, 전기전자제품 생산업체, 일반 기계설계 엔지니어링회사, 각종 그래픽 및 시뮬레이션 회사에 근무할수 있다.
서강정보대학 모델이벤트과는 모델, 방송 및 공연예술인과 이벤트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차세대 예술학도들의 꿈을 실현하는 곳이다.
특히 인간의 신체조건이 경쟁력이 되는 사회적 경향을 반영, 아주 어려서부터 기본체형이나 워킹에 대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 체형관리 학원이 설립되고 있다. 그래서 모델이벤트과는 이러한 수요에 대비하여 체형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기도 하다.
모델이벤트과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연기자 아카데미인 ‘인스타스 서울예술문화원’과 산학협동을 체결해 현장실습은 물론이고 졸업 후 취업까지 상호 현조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또 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연기, 워킹, 무대기술, 포토포즈 등)은 재미를 한결 더해 주기 때문에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학과이다.
졸업후 연기자, 모델, 쇼핑호스트, 이벤트 기획자, 코디네이터, 체형관리 교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2004년도 입시에 8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나주대 생물산업학부 커피 바리스타과는 국내 최초 커리전문 제조사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학과다. 바리스타(Barista)는 이탈리어로 ‘바 안에서 음료를 만드는 사람’이란 뜻으로 커피의 맛과 향, 구매, 서빙을 책임지는 커피 전문가를 일컫는다.
커피문화가 발달한 이탈리에서 뛰어난 바리스타는 스타로 추앙받고 있으며 국내도 곧 바리스타가 ‘스타’가 되는 시기가 올 것이라는게 이 학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취득가능 자격증은 바리스타, 식품위생관리, 위생사면허증 등이며 졸업후 호텔커피점, 커피전문매장, 커피제조회사, 커피전문 프랜차이즈점, 커리관련 창업 등이 가능하다.
전남과학대 화훼원예과는 원예치료사를 양성한다. 화훼원예과는 꽃꽂이 사범증과 화훼장식기능사, 화훼재배기능사, 시설원예산업기사, 종자산업기사, 식물보호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원예실기교사, 화원경영 및 유통, 식물검역소, 농약 및 종자판매업 등에 종사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