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풍암골 단풍축제’
2017-10-18 정희윤 기자
21일 서구 풍암동 신암근린공원서
풍암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2년마다 격년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화합과 문화 향유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느껴봐요 문화공동체, 함께해요 주민자치’를 주제로 한 행사에서는 자치센터 프로그램 회원들의 솜씨자랑을 비롯해 토크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총 3부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자치센터 프로그램 회원들의 솜씨자랑과 청소년 태권도 시범, 바이올린 합주 등 주민문화제가 열린다.
2부는 마을총회를 통해 풍암골 마을비전 선포와 주민이 바라는 마을의 모습을 주민들이 함께 논의하는 색다른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3부 노래경연은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노래솜씨자랑을 펼치게 된다. 시상은 대상·우수상·풍암골상·단풍상·인기상 등 5개 부문으로 나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에서 발급한 가수증을 수여해 가수활동의 길도 열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풍암동 각 자생단체들의 그간 활동사항과 마을비전을 공유하는 스티커조사도 진행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을 낭만의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암골 단풍축제가 지역의 대표행사로 거듭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