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이 전하는 코로나 팩트체크②
16번 접촉자 145명 전원 음성 판정, 9일 미스트롯 광주 콘서트 연기
이용섭 광주시장이 전하는 코로나 팩트체크②
16번 접촉자 145명 전원 음성 판정, 9일 미스트롯 광주 콘서트 연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매일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 시장은 6일 ‘코로나 팩트체크②’ 오전 10시 현재 광주시 대응상황을 통해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감염 확진자는 모두 23명이며, 이중 16번과 18번 확진자는 광주시민이고, 오늘 아침 양성 확인된 22번 확진자는 16번의 가족인 전남 나주 거주자로 현재 조선대병원에 격리조치됐다”고 밝혔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다음은 ‘코로나 팩트체크②’내용>
◆ 접촉자 145명 전원 음성 판정
16번 확진자와 접촉했던 광주21세기병원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 간병인 그리고 전남대병원 의료진까지 총 145명에 대해 감염 여부를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중에는 광주21세기병원과 광주소방학교에 격리되어 있는 56명도 포함되어 있으며, 앞으로 특별한 증상이 없을시 2월17일 0시부터 격리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 광주 관문에 열감지기 설치 완료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광주공항(1대), 송정역(2대), 고속버스터미널(2대), 광주역(1대)에 열감지기설치를 완료했습니다.
◆ 빛고을·효령노인타운 복지시설 휴관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주요 사회복지시설인 빛고을?효령노인타운이 6일부터 18일까지 휴관합니다.
◆ 세계지질공원 관련 교육프로그램 중단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센터는 2월부터 초등학생을 비롯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었던 지질교육프로그램, 매주 토요일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오시네마 운영을 잠정 유보하기로 했습니다.
광주시 푸른도시사업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민의 숲 야영장도 이용자들이 예약 취소 시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조치하기로 했습니다.
◆ 미스트롯 광주 콘서트 연기
9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내일은 미스트롯 전국투어콘서트 청춘’이 연기됐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시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다중이 모이는 집합행사 자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 확진자 현황 및 대응상황 실시간 공유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배너(https://is.gd/uxqaGH)를 설치해 확진자 현황 및 대응상황을 시민들과 실시간 공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