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남성들도 발기부전수술을 문의할 만큼 성기능 장애의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 대개 남성들이 조루나 발기부전 등의 성 질환이 발생하면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갖기보다, 회피하고 묵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건강한 부부생활과 유대관계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증상을 반드시 극복할 필요가 있다. 성 질환은 본인만의 문제가 아닌 남녀 모두의 공통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잠자리에 이상이 생겼거나 혹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전문적인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따른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강남 T남성의원에 따르면 발기부전수술은 증상이 난치성이거나, 불치성일 때 시행하는 최후의 방법이다. 발기부전은 심리적인 요인, 신경이나 혈관계 문제, 그리고 만성질환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증상을 치료할 때는 약물이나 주사요법, 심리적인 치료로도 가능하지만, 발기부전수술이 적용되어야 하는 경우는 비교적 중증이거나 회복이 어려운 경우로 볼 수 있다.

발기부전수술은 만곡증이 함께 나타날 때, 약물로 치료가 안되거나 고령인 경우, 그리고 척추신경 손상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을 시 선택하게 된다. 수술 종류는 혈관수술과 음경보형물삽입술이 있는데, 최근에는 음경보형물 삽입을 많이 선택하는 추세이다.

그 이유는 혈관수술이 다소 환자 적용에 까다로움이 있고, 치료가 불확실하다는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음경보형물 삽입술의 경우 자연적인 발기능력을 상실하게 되지만 감각은 그대로 유지되고, 인위적인 발기상태가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보형물 종류는 구부렸다 폈다 할 수 있는 굴곡형, 그리고 자가적인 팽창과 수축이 가능한 팽창형(세조각형) 제품으로 구분된다.
굴곡형 보형물은 비용이 저렴한 축에 속하고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구성이 20년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가격에 확실한 치료효과를 원하는 남성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과도한 힘을 가할 경우 휘어질 위험성과 평상시 부자연스럽다는 단점 때문에 담당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반면 팽창형(세조각형) 제품의 경우 실린더와 펌프, 그리고 액체저장고 등을 이식하여 인위적인 발기상태와 이완상태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연발기와 가장 유사하다는 특징과 음경 굵기, 길이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 평상시 성기 크기에 고민이 있던 남성들에게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한 발기부전수술의 경우 의사의 숙련도와 풍부한 노하우가 수술의 성패를 좌우한다. 국내에는 이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사가 총 20명 내외로, 이 중 세계적인 보형물 제조회사인 AMS사가 지정한 의사는 10인 정도로 나타난다.

AMS지정의가 상주한 강남 T남성의원 대표원장은 “성질환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이 같은 발기부전수술 분야도 점차 진화하고 치료효과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며, “발기부전수술은 비뇨기과 항목 중에서도 가장 고 난이도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선택 시 확실한 노하우와 수술경험 등을 겸비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T남성의원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