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인조 늑연골의 시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코는 입체감과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위로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한다.

코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코가 어떤 코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그 후 얼굴형과, 눈과 코 사이의 간격, 코와 뺨 사이의 간격 등 코와의 조화를 생각하면서, 자신의 코를 정확히 파악하여 맞춤형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 성형 시 사용하는 보형물의 종류도 다양해져서 목적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환자의 코 상태에 맞는 맞춤 보형물 코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맞춤 보형물은 환자가 원하는 높이나 모양에 따라 보형물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수술 후 매우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맞춤보형물 종류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인조 늑연골을 추천하는데 BJ 성형외과의 배재영원장은 “늑연골을 이용한 융비술이 좋다. 코의 입체미를 살리는 데는 이보다 더 좋은 게 없다는 믿음이다. 하지만, 자신의 늑골에서 연골을 떼어 이식하는 방법이 이상적이지만 몸에 흠집을 내야 해 의사들이나 고객이나 꺼려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인조 늑연골이다!” 라고 말했다.

배원장은 “ 인조늑연골은, 자가늑연골을 사용할 시 환자의 몸에 흠집을 내 흉이 진다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인조 늑연골이다. 늑연골을 인조로 만들어내서, 자가 늑연골과 똑같은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환자의 몸에 상처를 남기지 않은 채 늑연골 수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라며, 인조 늑연골에 대해서 설명했다.

과거에는 코 수술은 콧대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지만, 최근의 경향은 콧대를 조금 낮추더라도 코끝의 아름다움을 살려주는 것에 훨씬 더 관심이 많아졌다. 즉, 콧대만 높아지고 코끝이 떨어져 있는 경우 결코 아름다운 코가 아니라는 것이다.

코 성형의 경우 작은 변화로도 얼굴전체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매우 섬세한 수술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코끝을 위해 코 성형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하며,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는 코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