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으로 외관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뼈 수술이 필요 없는 미니양악수술인 이지돌출입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돌출입을 개선하는 방법은 양악수술, 치아교정, 돌출입수술 등 다양하지만 입이 돌출된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이지돌출입만으로 광대, 무턱 코밑부분만을 교정해 돌출입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지돌출입이란 치아교정이나 뼈 수술이 필요 없는 돌출입 교정 방법이다. 입가와 코밑의 부족한 볼륨감을 채워주고, 얼굴형에 따라 광대와 턱 등을 교정해 얼굴윤곽을 자연스럽게 맞춰주는 것과 동시에 돌출입을 교정한다. 또 얼굴의 안면부가 교정됨으로써 코가 높아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플로라성형외과의 신동민 원장에 따르면 “이지돌출입은 특히 무턱으로 인해 얼굴과 턱의 경계가 모호하고 코밑부분이 꺼져있어 돌출입으로 보이는 환자의 경우라면 미니양악 수술의 효과가 크다.”라고 말하며 “이지돌출입은 최소절개로 진행되고 수술시간이 짧아 조직손상이거의 없고 출혈이 적기 때문에 당일 회복이 가능하고,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과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플로라성형외과의 신동민 원장은 “이지돌출입이 뼈 수술을 포함하고 있진 않지만 전문의의 역량과 수술 후 관리 상태에 따라 수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찾아 면밀히 검토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전문의와 함께 자신의 상태를 충분히 고려한 뒤 수술을 받아야 회복기간도 단축되고 돌출입 개선 효과가 확실하다.”라고 조언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