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이 작아서 고민하는 남성들은 사우나를 가기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왜소음경 신경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왜소음경 신경증은 실제 음경의 크기와 관계없이 자신의 신체가 작다고 생각해 열등감에 시달리는 증상을 말한다.
이를 단순하게 심리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크기에 대한 콤플렉스는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열등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남성확대 수술에 도전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웰빙비뇨기과의원 조강선 원장은 “음경확대 수술은 왜소증을 해결해줌과 동시에 자신감을 회복시켜주는 의미가 있다”며 “실제 수술 후 사회생활에서 자신감을 회복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아쉽지만 발기할 때 음경의 길이가 커지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평상시의 길이와 둘레를 확대해 발기할 때 자연스럽게 확대되도록 하는 것이 방법이다. 자연스러운 남성확대 방법에는 라이펜을 이용한 비절개 음경확대술, 라이펜 귀두확대술이 있다.

비수술적 치료인 통귀두확대술은 귀두조직에 라이펜을 주사해 귀두를 확대시키는 방법이다. 귀두의 본래 형태를 유지하면서 귀두 전체가 커지는 효과가 있다. 자가콜라겐을 배양해서 주입하는 일반 주사법과 달리 자가 생성 필러제를 주입해 안전하다.
수술 시간은 10분으로 짧으며, 1회 방문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웰빙비뇨기과의원 조강선 원장은 통귀두확대술은 시술 후 모양의 조화롭지 못하거나 확대 효과가 미미한 기존 수술의 단점을 개선시킨 비수술적 치료법이라며 귀두면적이 50~130% 확대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음경에 필러를 주입해 음경해면체를 늘리고 유지할 수 있게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라이펜’을 필러 주입하는 주사요법이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나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이펜 통음경확대술’은 새로운 자가콜라겐을 형성하는 살아있는 이식물질인 덱스트란과 PMMA가 주요 성분인 ‘라이펜’을 이용한 남성확대술이다. 이 시술법은 발기시 노출되는 전 부위에 둘레가 증대되며, 약물 복용과 병행할 경우 조루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일상생활이 비교적 자유로운 것도 특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