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서로의 미모를 견주는 것처럼 남성들도 은밀하게 자존심을 경쟁한다. 상대방의 키나 몸매, 심볼 크기 등 전체적인 신체조건을 비교하면서 우월감이나 위축감을 느끼게 된다. 특히 사우나 같은 공공장소에서 심볼이 큰 남성들이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것만 봐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크기에 고민이 있는 남성들이라면 예전과 달리 다양한 방식의 확대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예전과 달리 수술영역이 진화하고 성에 대한 인식이 바뀜에 따라 남성들의 콤플렉스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중 라이펜 음경확대술은 살아있는 이식물질로 구성된 필러제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절개과정 없이 간편하게 주사요법으로 이식되는 특징이 있다.

간편하게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라이펜 음경확대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 받은 필러제품으로 주요 비뇨기과나 성형외과에서 그 효능은 인정받았다. 특히 주요성분이 덱스트라나나 PMMA 같은 살아있는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 주입 시 자가콜라겐 형성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 과정을 통해 이식물질이 인체 내에서 생 분해되어 사라진 후에도 부피효과를 10년 이상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라이펜 음경확대술 외에도 여러 가지 남성 확대수술이 많이 개발되었는데, 주로 사용되는 방식으로 대체진피를 이식하는 방법과 자가조직을 주입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다. 대체진피는 인체 내에서 생착과정을 통해 신체 일부처럼 이식되는 제품으로 많은 양을 사용할수록 효과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그만큼 비용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지만, 최근 대체진피 1장을 가공하여 1.5배 이상 효과를 내는 방식이 개발되어 가격효율성을 갖추게 됐다. 이는 주로 자가조직 채취가 어려운 마른 체형이나 많은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 권장되는 방식이다.

반면, 자가조직 이식 법은 현재 수술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비중이 높은 수술법이다. 이는 환자의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자가조직을 채취한 다음 압축-이식하는 과정으로 질감이 단단하고, 체내 흡수율이 낮은 고밀도 조직을 이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반영구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자연스러운 외형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조직은 라이펜 음경확대술과 마찬가지로 주사요법으로 이식되기 때문에 10분 내외로 시술이 간편하게 이뤄진다.

이외에도 음경을 확대하는 방법은 실리콘 임플란트 삽입, 대체진피와 자가조직을 결합한 복합조직이 있어 환자의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다양한 수술방식은 저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도 환자에게 맞지 않으면 최적화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T남성의원 유인수 원장은 “라이펜 음경확대술 외에 여러 가지 남성 확대수술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에게 최적화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라고 하며 “크기를 확대하기 위해 무리한 욕심을 내는 것보다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효능을 최대화하는 맞춤형 수술을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출처: T남성의원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