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일기예보에 자외선이 강한지 아닌지까지 알려주는 계절이 돌아왔다.
이맘때는 피부 잡티가 생기기 쉬워 기능성 화장품이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가고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곤 한다.
강한 자외선과 땀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면 기미와 잡티가 쉽게 생기게 되는 것. 또 야외활동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지 않으면 강렬한 햇빛이 쉽게 색소 침착을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길이다. 하지만 이미 생겨난 피부 잡티는 화이트닝 화장품만으로는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각종 피부관리 요령들도 많이 있지만 가장 안전하고 깔끔하게 잡티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

연예인들이 찾는 피부과로 입소문을 탄 은피부과의 스페셜클리닉은 20년의 노하우를 살려 체계적인 단계를 걸쳐 높은 치료 성공률을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스페셜클리닉은 우선 멀티 레이저 테라피인 MLT를 통해 색소 깊이에 따라 피부층 별로 색소를 효과적으로 분해해서 피부 잡티를 해결한 뒤 제거하며, 피부상태에 따라 화학적 박피술(Chemical Peel)을 시술해 분해된 색소를 제거 하기도 한다. 이 과정은 색소로 변할 수도 있는 각질형성세포를 정상 각질형성세포로 교체해 향후 색소 침착 재발의 가능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압구정 은피부과의 김태은 원장은 "색소 병변이 발생한 부위와 정도는 저마다 다르지만 MLT는 맞춤 레이저 치료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색소, 기미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기미뿐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톤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한편 은피부과는 기미 색소 다크서클 등을 치료하는 스페셜클리닉을 비롯해 필러와 영구 레이저 제모, 반영구 화장, 웨딩케어, 탈모관리, 체형관리, 비만관리까지 전 분야에 걸친 체계적인 케어를 제공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