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닥터Q 성형외과
눈성형, 청순가련한 스타일의 자연스러운 쌍꺼풀&트리플트임이 대세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의사에게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의 하나는 바로 “연예인 OOO처럼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이다. 실제로 자신이 닮기를 원하는 연예인을 지목하며 그대로 해줄 것을 부탁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랜드 만큼이나 요즘은 성형 트랜드 또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전의 성형 트랜드가 크고 또렷한 눈매를 선호 하는 것이었다면 요즘은 청순가련한 스타일의 대표주자인 한효주나 신민아 처럼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눈 모양을 선호하는 추세다.

최근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효주, 신민아 등은 모두 선하고 청순한 느낌의 커다란 눈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눈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그녀들의 자연스럽고 선이 가는 형태의 쌍꺼풀과 동그랗고 커다란 눈동자가 사람들에게 호감형으로 다가서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처럼 청순가련한 분위기의 호감형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을까?

먼저, 서글서글하면서 청순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쌍꺼풀 라인을 두껍게 잡는 것 보다는 얇은 라인으로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구청역 아이라인성형외과의 임재호 원장은 “쌍꺼풀은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이 있는데, 이처럼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한다면 매몰법이나 부분절개법을 시행하는 것이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피부가 많이 쳐지거나 지방이 과다하게 많은 경우에는 절개법을 시행하였지만 최근에는 절개 없이도 지방제거가 가능한 FF매몰법을 많이 시행한다. 임원장에 따르면 FF매몰법의 경우, 절개 없이 작은 구멍을 이용 하는데 이 구멍을 통하여 지방을 제거 하므로 두꺼운 눈꺼풀을 얇게 할뿐 아니라 쌍꺼풀의 풀림 현상도 방지 할 수 있다.

검은 동자가 커다랗고 또렷하게 보이는 눈 또한 깨끗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효과적이다. 사람의 뒤 흰 동자가 클수록 눈이 커 보이며 시원해 보이는데 이처럼 눈동자를 크게 해주는 시술로 트리플트임이 각광 받고 있다. 트리플트임은 눈의 좌우 폭이 좁은 사람들이 쌍꺼풀과 함께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위로 올라간 눈 꼬리나 처진 눈 꼬리의 눈매교정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트리플트임의 경우 특히 “기존 뒤트임의 표시 나는 흉터와 다시 붙어버리는 부작용을 보완한 방법으로 수술 흔적이 거의 없으며 눈 꼬리를 다이아몬드 형태로 절개하여 눈 뼈의 내측까지 확장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고 임원장은 설명 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임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성형 중에서도 가장 보편화 되고 많이 받는 시술인 만큼 재수술율이 높은 수술이기도 하다. 따라서 단순히 현재의 성형 트랜드나 이상적인 연예인상을 바라고 수술을 받는 것 보다는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남도일보  namdoilbo001@naver.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