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25세 무렵부터 시작하는 데, 팔자 주름이 깊어지면서 피부 쳐짐 현상과 함께 모공이 확장되고 기미, 주근깨, 검버섯 같은 잡티도 많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런 피부노화의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한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기도 하지만 가능한 것으로 대경 피부과 의사회 심포지엄에서 사례와 함께 발표되었다.

레이저 개발 기술이 발달하고 다양한 레이저가 개발됨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어렵게 되었는 데, 효율적 사용방식인 ‘레이저 싸이클 요법’을 창안한 세련피부과 황규광 원장에 따르면 ‘이런 레이저들을 싸이클 방식으로 시술하면 한 종류의 레이저를 반복할 때 사람마다 반응이 차이가 나는 오류를 피하고 한 종류 레이저의 반복에서 오는 지루함, 효과 경감, 부작용의 가능성을 경감시키며 서로 다른 시술 방식으로 상호 보완 작용할 수 있다’ 고 말한다.
예를 들어 모공을 축소하는 방법으로 흡입 고주파, 프락셀 레이저, 장파장 Nd:YAG 레이저토닝 등이 있다. 소프트 필로 알려진 장파장 Nd:YAG 레이저 토닝은 숯 용액을 크리스탈 필링 등으로 모공 속에 침투시키고 장 파장 Nd: YAG 레이저를 쏘이면 모공 속의 카본 입자가 레이저를 흡수, 열을 발생시키며 모공이 수축된다. 또 피부 표면이 열 전달로 인해 가볍게 다림질하는 효과도 얻어 플라스마 피부 재생기와 비슷한 열 작용으로 피부 표면의 트러블을 날려 보낸다. 이후 2차 레이저는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리프팅 작용을 하고 3차로 사용하는 큐 색소레이저는 기미에 쓰이는 파장이므로 기미를 흐리게 하는 데 결정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
고주파기들은 주름을 개선시키는 치료기인데 흡입고주파기는 주름을 삼차원적으로 교정, 충분한 리프팅 뿐 아니라 흡입기(suction) 작용이 모공을 열어 주어 열을 모공 속으로 잘 침투할 수 있게 해 준다. 써마지나 최근 인기 급상승인 울쎄라도 이 레이저 싸이클 방식에 대입하여 적용하면 된다.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 표면의 5분의 1 정도를 점 형태로 열기둥을 만드는데, 이때 발생하는 열 효과를 주로 이용하며 모공에 열 기둥을 맞추어 떨어 뜨리면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를 얻는다. 이와 동시에 전체적인 주름이 같이 감소하고 검버섯, 기미 등도 날려버리는 효과로 색이 옅어 진다. 이때 각 피부 상태에 따라 파라미터를 잘 설정하고 시술하는 것이 관건이다. 최종적으로 IPL 시술로써 다른 시술에서 충분히 처리되지 못한 미세한 색소 침착, 홍반과 모세 혈관 확장을 정리해 준다.
황규광 원장은 ‘레이저 싸이클 요법은 앞으로도 피부 노화와 미용의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론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움말: 세련피부과 황 규 광 원장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