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농업인이 행복하고 잘 사는 전남농촌 건설"
“농업인이 행복하고 잘 사는 전남농촌 건설”

전남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사업추진 결의대회

사업추진결의1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10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관내 시군지부장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가졌다./농협 전남본부 제공
농협 전남본부(본부장 이흥묵)이 10일 ‘잘사는 농촌 만들기 사업 추진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전남농협은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관내 시군지부장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농축산물 판매 확대와 생산비 절감을 통해서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 시키고, 농업인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전남농협이 되기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전 임직원이 각종 사고 예방 및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을 통해 청렴한 전남농협을 만들기로 다짐했다.

또 ‘전남 쌀 산업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쌀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시·군별 자체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농업소득과 농외소득 증대, 그리고 복지사업 확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흥묵 본부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서 전남농협 전 임직원이 하나로 뭉쳐 청렴하고 신뢰받는 농협을 구현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앞당겨 농업인이 행복한, 살기 좋은 전남농촌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