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가 확 달라집니다

올해로 창사 21주년을 맞은 남도일보가 전국 최고 지역 신문을 지향하며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흥건설(주)을 모기업으로 맞이한 남도일보는 올해 다양한 기획 시리즈를 통해 광주·전남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신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특히 각종 공모전과 시상 등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지역민들과 함께 가는 신문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6·13 지방선거 공정보도 최우선>

남도일보는 올해 6월 1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때 주민을 섬기는 지역일꾼을 뽑기 위해 특별취재반을 총가동, 공정보도에 앞장서겠습니다. 각 후보의 다양한 공약과 실현 가능성 등을 점검해 지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온힘을 쏟겠습니다.

<4차 산업 혁명과 섬·바다 시리즈>

남도일보는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광주·전남의 대응 방안’과 ‘전남의 미래는 섬과 바다에 있다’라는 제목의 시리즈를 일주일 단위로 연중 게재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은 지역의 신산업·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전남의 미래…’는 앞으로 닥칠 식량위기의 해법을 바다에서 찾고 천혜의 관광자원인 섬을 재조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희망을 만드는 사람들 연중 캠페인>

남도일보는 ‘남도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을 연중 캠페인으로 소개합니다. 이 캠페인은 ‘꿈은 혼자 꾸면 환상이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꾸면 현실이 된다’는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광주·전남 지역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면서도 남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삶을 발굴, 독자 곁으로 찾아겠습니다.

<중흥건설 후원 자원봉사사업 공모>

남도일보는 중흥건설의 후원을 받아 제1회 자원봉사 사업 지원 공모전을 시행합니다. 총 5천만원의 기금을 마련, 올해 시행할 자원봉사 사업계획을 공모, 우수자원봉사 사업에 대해 해외분야는 최고 2천만원까지, 국내분야는 최고 1천만원까지 각각 지원할 예정입니다.

<4차 산업혁명 공로대상 시상>

남도일보는 올 한해동안 광주·전남지역에서 4차 산업 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관련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분야별로 시상할 계획입니다. 시상은 산업체와 교육기관, 공공행정, 융복합사업, 창업 등 5개 분야로 나눠 할 예정입니다.

<드론사진·영상·폰카·수기 공모전>

드론 활용 영역 확대에 따라 남도의 아름다운 풍광과 남도인의 삶에 대한 드론사진, 영상 공모전과 숨겨진 문화를 찾기 위한 문화 관광 폰카 사진 및 수기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와함께 광주·전남 고교동문 스크린 골프대회, 영산강 억새꽃 자전거 대행진 등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남도일보는 올 한해동안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주·전남 지역민과 남도일보 독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