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전문 회사 ‘세실 코딩’이 올 9월 중국 상해에 코딩 전문 교육기관인 ‘코드베리스팀센터(codeberry STEAM Center)’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주)세실은 (주)엔터메이트와 함께 중국 유락교육그룹에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수출하기로 계약한 바 있다.
 
세실코딩은 올 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락교육그룹 직영학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플랫폼과 관련한 트레이닝을 시행하는 등 본격적인 교육 서비스 개시 준비에 돌입하였으며, 그 결과 세실코딩은 올해 9월 코드베리 스팀센터(codeberry STEAM Center) 상해 1호점 개원을 앞두고 있다.
 
세실코딩은 중국의 9월 신학기에 맞추어 오프라인 교육 센터를 통한 사교육 시장 진출과 함께 온라인 코딩교육 프로그램의 국공립학교 시장 공략을 동시에 시작한다. 세실코딩 관계자는 “사교육 시장과 중국의 국공립학교에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에 대한 대대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준비하는 등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년 코스닥에 상장한 게임 개발 전문 기업 엔터메이트는 다수의 우수 게임을 개발, 국내외에 서비스해왔으며, 다수의 중국 게임을 한국에 퍼블리싱 중국 지사를 통해 한국게임의 중국 출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현지에서 세실 코딩 ‘코드베리스팀센터(codeberry STEAM Center)’ 코딩 교육 사업을 맡을 유락그룹은 현재 중국 내 6개의 직영 학원과 2,800여 개의 프랜차이즈 학원을 가지고 있는 종합 교육 그룹으로 현재 350만여 명의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어 현지 관련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권위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유락그룹은 중국 상해에서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학원 커리큘럼 시스템 구축, 교사 트레이닝, 학원 운영 프로그램과 영어교육 시스템 개발, 영어 교재 출판 사업 및 학원을 운영하는 종합 교육그룹으로 성장했다. 2018년 중국 현지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유락그룹은 최근 신규사업으로 코딩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을 온라인 영역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