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서프라이즈 캡처

중국 배우 판빙빙의 행방이 3개월째 묘연한 상태로 있자 장웨이제 사건이 아직도 풀리지 않아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중국의 유명배우 판빙빙이 이중 계약을 통해 6,000만 위안, 한국돈 약 100억 원을 탈세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이에 지난 3일 판빙빙의 미국 망명설이 제기됐고 7일에는 억류・구금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9일 미국의 한 매체는 “판빙빙이 체포된 상태이며, 법적인 처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대만 ET투데이를 비롯한 현지 매체들은 중국 고위급 관계자 말을 인용해 “판빙빙이 현재 감금된 채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는 소식을 입수했다”며 “판빙빙은 참혹한 상태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보도해 팬들의 걱정을 자아내고 있다.

3개월째 유명 여배우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상태인 것에 대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과거 1998년 실종된 아나운서 장웨이제 사건과 비슷하다며 이 사건에 주목하고 있다.

정확한 사실이 확인된 바 없지만 지난 2012년 ‘인체의 신비’ 전시회에 해부 표본으로 쓰이고 있다는 주장이 등장해 충격을 자아냈다.

그러나 해당 전시를 진행한 기획자는 “유족이 신분을 밝히는 걸 원치 않아 표본의 정체를 공개할 수 없다”며 “그 표본은 아내와 절친한 중국인 친구로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다”고 부정했다.

이 같은 소문들이 네티즌 사이에서 떠도는 이유는 중국정부의 인권탄압이 심각한 수준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한편 장웨이제는 2004년 장기 실종 명부에 올랐고 현재까지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