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김철우 보성군수, 외식업지부·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김철우 보성군수, 외식업지부·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이 웃음이 넘치는 보성 만들기 노력

이집연합회와간담회가져 (2)
어린이집 연합회 간담회/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 김철우 군수는 지난 16일과 1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보성군지부, 보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각각 간담회를 가졌다.

16일 한국외식업중앙회 보성군지부 운영위원과의 간담회에서는 외식업 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17일 보성군어린이집연합회 임원과 어린이집 원장 등 17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저출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의 운영 활성화 방안과 급식에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 확대, 민간어린이집 지원, 어린이집 차량유류비 지원 등 보육시설 운영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외식업보성군지부 운영위원들은 “관광보성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책임감을 느끼며 음식의 맛과 위생, 친절서비스로 내년에 실시하는 전남도민체전 성공개최와 보성군 이미지 쇄신을 위하여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군수는 “관광의 꽃은 그 지역의 음식이며 우리지역은 꼬막뿐만 아니라 낙지, 짱뚱어, 전어 등 계절별로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니, 보성을 찾는 관광객이 사계절 제철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대표음식 브랜드화와 홍보를 통해 음식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기경범  kgb@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경범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