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주범 중 하나인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지방 성분이 정상 수치 이상으로 많은 것이 특징이다. 콜레스테롤 200㎎/㎗ 미만, 중성지방 150㎎/㎗ 미만, HDL-콜레스테롤 60㎎/㎗ 이상을 정상 수치로 보는데, 우리나라 30세 이상 연령층 중에서 6명 당 1명이 이 고지혈증 주의 단계에 속해 있다. 실제로 2012년에는 고지혈증 관련 치료를 받은 환자가 122만 명 정도였으나 2016년에는 177만 명으로 55만 명이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고지혈증의 주 원인으로는 식습관, 비만, 음주, 스트레스 등 생활습관 때문인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사실 생활습관의 누적에 의한 질병인 만큼 언제 발병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치료비에 대한 대비도 필수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최근에는 평생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장성보험인 암보험이나 실비보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실손보험은 안전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 시 비용 지원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는 평ㅇ다. 대부분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병원비에 대해 일부 보장을 받고 있지만, 고액의 비급여 치료 등 국가적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많아 치료비가 부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별도의 실손의료보험이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일단 기본형 실손보험이란 말 그대로 기본적인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으로 입원, 통원으로 인해 실제로 지출한 비용에 대해 80-90%를 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비급여 진료 항목인 도수치료 실비,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비급여 주사제, 비급여 MRI검사 등은 기본형에서 분리되어 특약 가입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데, 특히 사회초년생 대상인 20대 실비보험 가입자들의 경우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가입순위를 미리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질병과 상해로 인한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보험 상품 중 먼저 준비해야 하는 우선순위 보험으로 꼽히고 있다. 올해부터 실손보험 제도가 일부 변경되어 중증도 이상의 여성형 유방증 수술 시 시행한 지방흡입술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몽유병 등 비기질성 수면장애 치료에 대해서도 급여 부분 또한 의료실손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장기이식으로 인한 의료비용 수혜자의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게 되면서 보장 영역이 계속 넓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젊은 층의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암을 포함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3대 질병)에 대해 암보험을 통한 대비도 필수라고 볼 수 있다. 해마다 해당 질병 발생률 위험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다른 치료에 비해 높은 병원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 위험이 없는 암보험 비갱신형 진단비 등 각각의 진단비나 수술비 특약을 가입해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단, 가입자의 연령에 따라 갱신형으로 준비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가입순위를 고려해 다이렉트 암보험 추천상품별 암보험가격 및 보장 한도나 범위를 비갱신형암보험 다이렉트 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대부분의 질병은 중년 이후부터 발병률이 급격하게 높아지는데, 가입 시기를 놓쳐 아무런 보험 상품을 대비하지 못한 상태라면 유병자 간편심사보험(유병자보험)이나 유병력자 실손보험(유병자실비보험), 노후실손보험(부모님의료실비보험) 등을 알아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해당 상품 또한 다양한 회사에서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순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비교 설계해보는 것이 요령이다.

비갱신암보험 및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KB실비보험(KB암보험), 한화실비보험(한화암보험), 흥국화재실비보험(흥국화재암보험), 현대해상실비보험(현대해상암보험), MG실비보험(MG암보험), NH농협실비보험(농협암보험), 롯데실비보험(롯데암보험), 동부화재실비보험(동부화재암보험), 메리츠실비보험(메리츠암보험) 등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질병후유장해3%(질병후유장애보험)이나 무해지환급형보험, 뇌혈관질환보험, 허혈성심장질환보험, 비갱신형암보험 가격까지 전문가와 개별 상담을 요청하면 자신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진단을 전화, 메일이나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암보험 추천 및 다이렉트 실비보험 비갱신 추천 상품을 효율적으로 대비가 가능하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