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드림트리, 굴착기 전용 나무파쇄기 ‘멀처’ 개발

산불방지 잡목·잡초 제거 특화

분당 3천 번 회전 전단·분쇄

굴착기 전용 예초기도 생산

드림트리 굴착기 전용 나무파쇄기 ‘멀처’

굴착기 어태치먼트 개발전문기업 ㈜드림트리(대표 윤선중)는 주문형 장비 개발 전문업체로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설·산업기계의 성능계량과 신규 기계개발 등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드림트리가 굴삭기 전용 나무파쇄기 ‘멀처’(8W/08LC)를 개발해 화제다. 이 제품은 산불방지를 위한 잡목 제거, 유휴지의 잡초 제거에 특화됐으며,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소를 개발하기 위한 잡목 제거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굴착기에 1분 이내로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고 모든 굴삭기에 장착이 가능한 ‘멀처’는 피스톤식 유압모터 구동 방식과 타이밍벨트 간접 구동 방식이 적용됐다. 유압모터로 분당 3천 번을 회전해 대상물을 절단하고 분쇄하는 방식이다.

특히 국내 최초 하독스 AR-500을 사용해 강한 내마모성으로 장기간 사용 가능하며, 로터 가이드판도 부착돼 충격으로 인한 파손도 방지한다.

또 함마드릴 라인에 원터치 커플러를 장착해 유압호스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도 없다. 무엇보다 주문제작 방식으로 작업 현장에 맞게 커스텀 제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드림트리는 ‘멀처’ 외에도 굴삭기 전용 예초기 ‘위드마스터’를 개발 생산했다.

위드마스터는 굴착기에 1분 이내로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굴삭기 어태치먼트인 만큼 모든 굴삭기에 장착이 가능하다.

강력한 유압모터는 분당 4천회의 회전으로 잡목이나 수풀을 뿌리채 절단하고 분쇄한다.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잔고장도 없고 고강도 내마모 강판 재질로 된 파쇄날은 장시간 이용해도 흠집이 나지 않고 하루 9천900㎥, 3천여평의 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적은 인력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수목 굴취에 용이한 ‘트리마스터’, 건축현장 타일제거용 ‘건축마감파쇄기’, 가위 기능과 버켓 기능을 접목해 뿌리 절단 및 굴취 작업을 동시에 해내는 굴취 보조 장비 ‘굴취버켓’ 등 현장에서 필요한 형태의 장비를 현장 관계자와의 미팅을 거쳐 생산하고 있다.

또 장비가 필요한 고객과 장비회사를 연결하는 어플 ‘장비넷’을 개발해 무료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 편리를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윤선중 대표는 “현재 농어촌공사, 철도청을 비롯해 해군·육군에도 꾸준히 납품을 하고 있는 등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드림트리는 주문형 생산기업에 걸맞게 많은 협력사와 미래지향적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도전,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본 캠페인은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광역시와 남도일보사가 공동으로 마련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