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VR-AR BIM과정 2기 훈련생 모집

수원대학교가 ‘VR-AR BIM과정 2기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주관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설하는 훈련과정이다.

2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모집과정의 훈련대상은 건축·건설관련 졸업예정자와 건축·건설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자다.

VR-AR BIM과정은 건설산업 현장에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적용해 3차원 공간내 건축정보를 시각화할 수 있으며, 건축디자인 및 건축 Engineering에서 필수 직무인 BIM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훈련기간은 오는 12월 16일부터 2020년 4월 17일까지(09:00~18:00, 매주 주5일, 총 600시간)이며, 훈련장소는 수원대학교 VR·AR·MR센터(미래혁신관 119호)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이며,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매달 지원된다. 이밖에 장비 지원(1인 1대 VR-Ready PC, htc, VIVE PRO 등), 수료생 전원 AUTODESK Revit 공인수료증 지급, 수료생 전원 취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서류접수, 서류평가, 면접, 최종선발 순이며, 면접은 12월 11일 진행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사전신청서, 자기소개서, 최종학력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다.

사전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일정은 교육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