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X 이글루 ICT체험관을 광주광역시청서

오큘러스Go·JUMP AR 등 가상현실·증강현실 체험 컨텐츠 운영

주말 1천명 방문, 최신 5GX 컨텐츠 체험·무선 충전패드 사은품도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는 연시를 맞이해 광주광역시청 내 스케이트광장 옆에서 “5GX 이글루 ICT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5GX 이글루 ICT체험관’ 은 지름 10m(약 24평)의 반원형 투명 재질의 이글루로 체험존 내에서 가상현실(AR) 체험장비 오큘러스 고(Go), 증강현실(VR) 체험장비 매직리프(Magic Leap),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아이들도 쉽게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체험만 하더라도 무선 충전패드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운영 일정은 광주 스케이트장 운영 기간인 12월 14일부터 2월 9일까지 동일하게 운영 된다.(이 기간 중 1월 13일~ 17일까지 찾아가는 A/S 버스도 운영) 평일에는 약 400명, 주말에는 약 1,000명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VR/AR 체험을 통해 5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 권상년 매니저는 “이번 광주광역시청 스케이트 광장에 들어선 SKT 5GX ICT체험관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과 고객들이 5G서비스로 변화하는 새로운 기술과 세상을 직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준비했다” 고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 부스트파크 상무지구에서는 다양한 5GX 제휴 할인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기존 T멤버십 제휴할인처 외에 지역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상무지구 내 다양한 업체와 로컬 제휴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