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온라인 세종학당 오픈
전세계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한국어 학습 실시간 지원
 

온라인세종학당 홈페이지 캡쳐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한국어 수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오는 “온라인 세종학당”을 시작한다.

4월 1일부터 운영되는 ‘온라인 세종학당’은 시·공간 제약 없이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플랫폼이다.

세계 각지 학습자들의 서로다른 접속 환경을 고려하여 웹서비스와 모바일 앱 2종으로 개발하였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녹화강의 등 현지여건에 맞는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존 한국어 수업을 중단 없이 이어갈 수 있다.

세종학당은 ‘온라인 세종학당’에 반을 개설하고, 기존 수업과 같이 수강생 출석부터 질의응답, 수료관리를 하게 된다.

각 세종학당 온라인 교육 현황 및 세부 일정은 ‘온라인 세종학당’과 학당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세종학당’에는 기존 세종학당 학습자 외에도, 전세계 한류팬 등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외국인을 위해 ‘한국어 초급’ 강의를 탑재했다.

‘한국어 초급강의’는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로 제작되어 초급 학습자도 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온라인 세종학당’에서 4월1일부터 가능하다.

강현화 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코로나 사태에도 공백 없이 한국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강의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서정현 기자 s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