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톡’ GE헬스케어와 협력 임신·출산 시장 활성화
 

마미톡 제공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미톡’이 서비스 론칭 4개월 만에 의료영상장비 선두기업인 GE헬스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신, 출산 시장의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 시청 및 저장이 가능한 임신, 육아 필수 앱으로, 론칭 4개월 만에 분만 수 기준 전국 10대 산부인과 대부분과 계약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처럼 많은 산부인과에서 마미톡을 선택한 이유는 우수한 기술력 때문이다.

올해 초 산부인과 업계에 등장한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을 경쟁사 대비 최대 6배 좋은 화질로 제공하고 진료 후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영상을 시청,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산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마미톡 모바일 앱에서는 임신 주수별 정보는 물론 커뮤니티, 최저가 쇼핑몰과 같이 산모들이 임신기간 필요로 하는 모든 컨텐츠들을 원스탑(One-stop)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민후 대표는 “글로벌 기업 GE헬스케어로부터 마미톡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이번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침체된 국내 임신, 출산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장대표는 “2016년부터 헬스케어 분야 사업을 진행하며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의료 영역에 접목하는 시도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며, “그러던 중 산모들이 태아 초음파 영상을 모바일 앱으로 시청하는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것을 파악, 초음파 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임신·육아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게됐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은 합계출산율이 0.9명으로 집계되는 등 저출산 문제와 35세 이상 고위험 임신 인구의 비율이 높아지는 현상을 겪고 있다. 이를 위해 마미톡은 산모에게 필요한 컨텐츠와 서비스들을 원스탑(One-stop)으로 간편하게 제공하며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돕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빠르게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마미톡은 높은 출산율에도 불구하고 초음파 영상 녹화 서비스가 전무한 인도네시아에 현지 법인을 세우고 대형 병원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동남아 진출까지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